병사 일과 후 휴대전화 사용 전면 확대 시행 100일 육군,‘3득(得)·3독(毒)’ 운동 전개 의식 전환·올바른 사용 습관 형성 요리연구·체력단련 등에 활용 새로운 ‘소통·공감’ 창구 역할도. . .(중략)
군이 장병들의 자기계발 지원을 위해 제공하는 ‘모바일 교육콘텐츠’의 수준은 한층 높아졌다. 육군이 ㈜자의누리경영연구원(자의누리)과 손잡고 지난 1일부터 현역 육군 전 장병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서평(書評) 애플리케이션(앱) ‘백군대학(百軍大學)’이 대표적. ‘자의누리’가 20년째 CEO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고급 서평과 최신 이슈 서평 등 총 100여 편이 장병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각급 부대도 전화영어 수업 지원, 영상교재 제작 등 질 높은 모바일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하략)
청년 일자리 고통이 심해지고 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체감실업률이 24.4%로 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를 찍은 것으로 나타났다. 30~40대 고용률마저 감소한 반면, 50대와 60세 이상 고용률이 각각 0.1%포인트, 1.8%포인트씩 올랐다니, 젊은이들의 일자리를 기성세대가 뺏는 게 아닌지 미안함이 생긴다.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청년이 우리의 미래라는 것이다. 어찌 하면 좋을지 (중략)자의누리 경영연구원에서는 <CEO서평(徐評)> 중 100권을 30만 명 육군 장병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백군대학(百軍大學)을 통해 청년의 미래를 함께 한다. 지난 2000년부터 제공돼 1,000명의 대한민국 리더가 함께 한 <CEO서평> 콘텐츠 중 꼭 필요한 내용을 복무기간 동안 읽어나가게끔 하는 기업공유가치(CSV) 프로그램이다. 서평·백군대학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교수, 저자, CEO의 강연도 동영상으로 제공된다. 20여 년 동안 함께 해온 많은 CEO의 십시일반이 일반천금의 프로젝트로 성장하게끔 더욱 최선을 다해야하는 까닭이다. 청년이 우리의 미래다. 미래가 될 청년을 위해 소박한 일자리 하나라도 준비하는 마음이 우리 시대 CEO가 품어야할 미덕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