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tem has been added to your cart.
Should I order it along with the items in my shopping cart?
미라클 경영 - 기적을 만든 7개 대한민국 기업 스토리
한국경영학회 (지은이) | 자의누리 | 2017-02-20
책소개
한국경영학회는 경영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한국의 많은 기업들 중에서도 경제발전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는 7개 기업을 선정,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고 그들이 이룬 성과를 돌아보았다. 이 책 《미라클 경영》은 명예의 전당에 오른 7개 기업의 성공의 비밀을 파헤친다. 과거 산업의 성장한계에 다다른 지금, 우리의 기업사를 정리하여 한국형 경영의 대표 사례를 정립하고 미래를 모색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목차
머리말
서문_ 기적을 만드는 경영
1. 한국이 배출한 초일류 기업 :삼성전자
성장사
한국 경제발전에 대한 공헌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교훈
2.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을 꿈꾸는 :CJ제일제당
글로벌 문화기업의 태동
CJ제일제당 창조의 역사
CJ제일제당의 성장동력
CJ제일제당의 동반성장 가치
CJ제일제당의 미래
3. 세계 속에서 아시아의 미를 창조하는 기업 :아모레퍼시픽
‘최초’ 그리고 ‘최고’를 향한 도전
아모레퍼시픽의 현황과 위상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4. 도전과 패기의 역사 :SK텔레콤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첨병
SK텔레콤의 한국 경제에 대한 공헌
SK텔레콤 성공의 동력, SKMS
SK텔레콤의 미래와 SKMS
5. 국내 대표 화학기업의 도전과 혁신 :LG화학
LG화학의 창업과 도전
LG화학의 성장과 비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LG화학
LG화학의 성공요인과 미래
6. Steel King and Great Voyager :포스코
산업화의 출발에서
창립, 성장 및 민영화의 역사
박태준 명예회장의 창업정신과 리더십
포스코의 한국 경제 기여
포스코의 성공요인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제언
7. 개척정신, 전략적 비전, 기민함으로 이룩한 기적의 50년 :현대자동차
‘할 수 있다’의 개척정신
현대자동차 1세대(창업주의 전략의지와 사업기반 구축)
현대자동차 2세대(품질경영 체계의 확립)
현대자동차 2세대(글로벌경영체계 구축)
현대자동차 3세대(초일류 자동차회사를 향한 미래경영)
향후 도전과제와 미래에 대한 전망
결문_ 대한민국 기업들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며
부록_ 경영학자가 평가하는 한국경제도약 60년 기업의 역할 및 과제
저자
한국경영학회 (지은이)
경영학과 이와 관련되는 학문의 연구를 통하여 한국 경영학 발전과 국가경제 및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여러 대학의 경영학 전공 교수들이 중심이 되어 1956년 서울에서 설립되었다. 140개의 기관회원과 6000여 명의 개인회원으로 구성되어 경영학의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 산관학협동 차원의 연구, 교육 및 정책개발에 힘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경영 관련 학회 통합학술대회와 연구발표회를 개최하고 학회지, 학회보 및 연구서적을 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www.kasba.or.kr)
미라클 경영 - 기적을 만든 7개 대한민국 기업 스토리
한국경영학회 (지은이) | 자의누리 | 2017-02-20
책소개
한국경영학회는 경영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한국의 많은 기업들 중에서도 경제발전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되는 7개 기업을 선정,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액하고 그들이 이룬 성과를 돌아보았다. 이 책 《미라클 경영》은 명예의 전당에 오른 7개 기업의 성공의 비밀을 파헤친다. 과거 산업의 성장한계에 다다른 지금, 우리의 기업사를 정리하여 한국형 경영의 대표 사례를 정립하고 미래를 모색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목차
머리말
서문_ 기적을 만드는 경영
1. 한국이 배출한 초일류 기업 :삼성전자
성장사
한국 경제발전에 대한 공헌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교훈
2.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을 꿈꾸는 :CJ제일제당
글로벌 문화기업의 태동
CJ제일제당 창조의 역사
CJ제일제당의 성장동력
CJ제일제당의 동반성장 가치
CJ제일제당의 미래
3. 세계 속에서 아시아의 미를 창조하는 기업 :아모레퍼시픽
‘최초’ 그리고 ‘최고’를 향한 도전
아모레퍼시픽의 현황과 위상
아모레퍼시픽의 성공요인 분석
4. 도전과 패기의 역사 :SK텔레콤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첨병
SK텔레콤의 한국 경제에 대한 공헌
SK텔레콤 성공의 동력, SKMS
SK텔레콤의 미래와 SKMS
5. 국내 대표 화학기업의 도전과 혁신 :LG화학
LG화학의 창업과 도전
LG화학의 성장과 비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LG화학
LG화학의 성공요인과 미래
6. Steel King and Great Voyager :포스코
산업화의 출발에서
창립, 성장 및 민영화의 역사
박태준 명예회장의 창업정신과 리더십
포스코의 한국 경제 기여
포스코의 성공요인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제언
7. 개척정신, 전략적 비전, 기민함으로 이룩한 기적의 50년 :현대자동차
‘할 수 있다’의 개척정신
현대자동차 1세대(창업주의 전략의지와 사업기반 구축)
현대자동차 2세대(품질경영 체계의 확립)
현대자동차 2세대(글로벌경영체계 구축)
현대자동차 3세대(초일류 자동차회사를 향한 미래경영)
향후 도전과제와 미래에 대한 전망
결문_ 대한민국 기업들의 새로운 도약을 기원하며
부록_ 경영학자가 평가하는 한국경제도약 60년 기업의 역할 및 과제
저자
한국경영학회 (지은이)
경영학과 이와 관련되는 학문의 연구를 통하여 한국 경영학 발전과 국가경제 및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여러 대학의 경영학 전공 교수들이 중심이 되어 1956년 서울에서 설립되었다. 140개의 기관회원과 6000여 명의 개인회원으로 구성되어 경영학의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 산관학협동 차원의 연구, 교육 및 정책개발에 힘을 모으고 있다. 더불어 경영 관련 학회 통합학술대회와 연구발표회를 개최하고 학회지, 학회보 및 연구서적을 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www.kasb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