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8군단] 병영 가득한 독서 열기… 사기진작 ‘쑥쑥’
출처 : https://kookbang.dema.mil.kr/newsWeb/20210524/1/BBSMSTR_000000010023/view.do
‘책 읽는 군인이 전투력도 강하다’는 기조 아래 부대 독서왕을 뽑는 행사가 열렸다. 육군8군단은 지난 21일 제2회 충용 독후감 경진대회를 열어 우수자 9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장병들에게 책 읽는 습관을 권장하고, 코로나19로 자칫 위축될 수 있는 병영 분위기를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중략-
시상식에는 심사와 상금을 지원한 자의누리경영연구원 서진영 원장을 비롯해 유석현 스카이저축은행회장, KBS 교양국 이장종 PD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최우수상을 받은 신 중령은 “지혜로운 군인이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듯이, 독서를 통해서 부대를 운영하면 전투력이 배가 될 수 있다는 지휘관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공모전에 참석했다”며 “많은 전우들이 서평 앱 등을 통해 책을 접하고, 각자의 더욱 의미 있는 삶을 위한 자아성찰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창구(중장) 군단장은 “충용 감사나눔 1·2·5운동(1일 5감사, 1주 1선행, 월 2권 독서)의 일환으로 독후감 경진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 복무를 인생의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의 기회로 인식해 군 복무 가치를 높이고, 이를 통해 군단의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원준 기자 < wonjun44@dema.mil.kr >